관악농협, 조합원 자녀 장학금 전달식 개최
관악농협, 조합원 자녀 장학금 전달식 개최
  • 김지연 기자
  • 승인 2024.06.06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65명에게 5500만원 전달

[팜인사이트=김지연 기자] 관악농업협동조합(조합장 박준식)은 5일 조합원 자녀 장학금 전달식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장학금 전달식에서는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우리 농업을 지키고자 노력하는 조합원의 자녀(고등학생 50만원, 대학생 100만원) 총 65명에게 5,500만원의 장학금이 전달됐다.

 

박준식 조합장이 좋바원 자녀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조합원의 학비 부담 경감 및 지역 우수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자 1986년부터 실시한 관악농협의 장학사업은 올해로 39회를 맞이했으며, 현재까지 1,966명의 조합원 손·자녀에게 총 8억9,95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급격하게 고령화 사회로 진입하고 있는 점을 감안하여 대학생과 고등학생인 자녀뿐만 아니라 손자(외손포함)까지 지원해 여러 조합원들이 실익을 받을 수 있도록 했으며, 조합원 자녀 장학금 지원은 조합원의 자녀들에게도 농협의 역할과 농업의 가치를 전달하는 관악농협의 대표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관악농협 조합원 자녀 장학금 지원 단체사진 촬영 모습.

박준식 조합장은 “앞으로 대한민국을 이끌어 나갈 우수한 인재를 발굴, 양성하고,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한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에게 농촌사랑 정신을 고취 시키고자 장학금을 지원하게 됐다”며 “장학금을 지급받은 학생들이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훌륭한 인재가 되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