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협조합장 농협중앙회 이사 후보자 선출
축협조합장 농협중앙회 이사 후보자 선출
  • 옥미영 기자
  • 승인 2024.05.24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진경만(서울축협)·김용준(상주축협) 조합장
품목, 이재식(부경양돈)·최기생(홍성낙협) 조합장
지역축협 이사 후보자로 선출된 김용준 상주축협조합장(왼쪽)과 진경만 서울축협조합장(오른쪽)이 이사후보자로 선출된 이후 안병우 축산경제대표이사와 기념촬영을 갖고 있다. 

[팜인사이트= 옥미영 기자] 

농협중앙회 지역축협 및 품목축협 이사 후보자로 진경만 서울축협 조합장과 김용준 상주축협 조합장(이상 축협부문), 이재식 부경양돈농협조합장과 최기생 홍성낙협 조합장(이상 품목부문)이 각각 추천됐다.

농협중앙회는 지난 5월 23일 서울 서대문 농협중앙회에서 지역축협 및 품목축협 이사 후보자 추천회의를 개최한 가운데 축협 및 품목축협 조합장 선거를 통해 이같이 선출했다.

진경만·김용준 조합장은 지난해 6월 실시된 이사조합장 후보자 보궐선거에서 무투표 당선된 데 이어 이번 이사 후보자 선거를 통해 재선의 영광을 안게 됐다.

이재식 조합장은 4년 전 품목부문 이사후보자 선거에서 동표를 얻어 연장자에게 자리를 내주는 등 석패 뒤 재도전 끝에 영광을, 최기생 조합장은 첫번째 이사 선거 도전에서 승리를 안았다.

축협 및 품목 축협 이사 후보자들은 농협중앙회 정관에 따라 오는 30일 개최 예정인 농협중앙회 임시대의원회에서 이사로 최종 선출된다.

이사 임기는 4년으로 오는 7월 1일부터 2028년 6월 30일까지다.

품목축협 이사 후보자로 선출된 최기생 홍성낙협 조합장(왼쪽 두번째)과 이재식 부경양돈 조합장(오른쪽 두번째)이 김영남 이사(대충우유조합장, 맨왼쪽), 안병우 대표이사(가운데), 안현구 이사(양토양록조합장)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