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농협, 산나물 직거래장터 개장
관악농협, 산나물 직거래장터 개장
  • 김지연 기자
  • 승인 2024.04.23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농상생 실천 ‘앞장’

[팜인사이트=김지연 기자] 관악농협(조합장 박준식)은 23일 농산물백화점 야외매장에서 강원도 인제 기린농협과 함께 ‘산나물 직거래장터’를 열고 도농상생 실천에 앞장선다고 밝혔다.

산나물 직거래장터는 산나물 수확철을 맞아 산지농가의 판로확대 및 소득증대와 도시소비자들에게 신선한 제철 우리농산물 공급을 위해 관악농협이 2008년부터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행사이다.

올해는 강원도 인제에서 수확한 △명이나물 △곰취 △아스파라거스 △눈개승마 등 당일 새벽 산지에서 올라온 신선한 산나물 총 1,000박스 (1kg 1박스)를 공동구매해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한다.

 

공동구매는 소비자들로부터 사전주문을 받아 △토마토즙 △바지락 △산나물 △옥수수 △양파 등 제철을 맞은 농산물을 산지 직거래로 구매하는 것으로 관악농협 여성조직 회원들은 매년 공동구매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공동구매를 통해 447백만원의 우리 농산물을 판매했으며 이를 통해 조성된 기금은 매년 연말 관내 저소득층 가정에 사랑의 쌀, 김장김치 나눔 행사 등 지역사회공헌에 이바지했다는 평이다.

박준식 조합장은 “언제나 농산물 소비촉진에 앞장서주시는 관악농협 여성조직 회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이번 직거래행사가 농산물 판매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산지 직거래를 통해 신선한 우리 농산물을 소비자에게 저렴하게 공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