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개협, 2024년 젖소등록 및 검정위원 보수교육 개최
종개협, 2024년 젖소등록 및 검정위원 보수교육 개최
  • 옥미영 기자
  • 승인 2024.04.11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8~9일 양일간, 젖소개량담당자 및 등록 검정위원 대상
한국종축개량협회 이재용 회장이 2024 젖소등록 및 검정위원 보수교육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팜인사이트= 옥미영 기자] 

한국종축개량협회(회장 이재윤, 이하 종개협)는 4월 8~9일 양일간 젖소개량담당자, 등록 및 검정위원, 전산입력담당자를 대상으로 페트로호텔(구 라마다 문경새제)에서 2024년 젖소등록 및 검정위원 보수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젖소등록 및 검정위원 보수교육은 2024년도 유우개량사업 중점 추진방향 소개와 젖소등록 및 관련업무 실무교육 및 등록위원 간 소통을 통한 효율적인 젖소개량사업 추진을 목적으로 개최됐다.

교육에 앞서 본회의 우수등록위원 3인에 대해 감사패를 전달했으며, 교육시간에는 젖소등록 및 검정실무 관련 교육과 함께 최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유전체분석관련 실무교육도 함께 진행되었다.

또한 2024년 낙농산업관련 정책 현안 및 방향, 젖소등록 및 검정실무 사례발표, 본회 젖소등록사업 현황 및 유성분분석소 검정사업 현황보고 등 본회에서 추진하고 있는 전반적인 젖소개량사업에 대해 교육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종축개량협회 유우개량부 박상출 부장은 “젖소등록위원의 등록 및 검정 실무역량 강화를 위한 이번 교육이 국내 낙농산업 활성화의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등록위원과 소통할 수 있는 기반 구축을 위해 정기적으로 교육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우수 등록 위원 3인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종축개량협회 우수 등록 위원 3인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