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평원, 스마트축산 패키지 보급 사업 설명회 개최
축평원, 스마트축산 패키지 보급 사업 설명회 개최
  • 옥미영 기자
  • 승인 2024.04.09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0여개 업체 170여명 참석...성황
농림축산식품부 축산정책과 정경석 과장이 스마트축산 정책 방향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팜인사이트= 옥미영 기자]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박병홍)은 4월 4일 ’24년도 스마트축산 패키지 보급 사업의 이해를 돕기 위해 축평원 세종홀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사업설명회는 스마트축산 정책 방향을 설명하고 패키지 보급 사업 공모에 대해 질의응답을 하는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70여 개 업체의 170여 명이 참석하여 높은 관심을 보였다.

’24년 스마트축산 패키지 보급 사업은 지원 규모가 확대되었고, 사업자와 농가 선정 기관이 변경되는 등 개선점이 있어 더욱 관심이 집중되었다.

스마트축산 패키지 보급 사업은 ‘스마트축산 솔루션’과 ‘정보통신기술(ICT) 장비’를 결합한 우수 패키지 모델을 선정·보급하는 사업으로 △생산성 향상 △사양‧번식관리 효율화 △냄새‧탄소 저감 △가축방역 강화 △에너지 효율화 등 축산농가가 직면한 현장 문제를 해결하고 축산업 생산 효율성 및 관련 기술의 대외 경쟁력 제고 등 전후방 산업생태계를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24년 스마트축산 패키지 보급 시범사업 참여 희망 업체는 축산물품질평가원 누리집(www.ekape.or.kr) → 알림소식 → 공지·공고)을 통해 공고와 필요 서류를 확인하여 4월 30일까지 이메일,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축산물품질평가원 박병홍 원장은 “앞으로도 축산물품질평가원은 축산데이터 분석을 위한 정보통신기술(ICT) 장비 보급 및 데이터 기반 솔루션 제공 지원 등 스마트축산 전담 기관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여, 지속 가능한 국내 축산업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